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성공적인 노후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척시노인복지관

삼척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현장 점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1-17 11:19
조회 : 376 작성자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본문


 

근덕 현장방문1.jpg

 

근덕 현장방문2.jpg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노인복지관(관장 엄기대)은 지난 110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근덕면 이용자 안전 확인을 위해 생활 지원사와 동행하여 적절한 돌봄서비스가 지원되는지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는 홀로 사는 어르신 또는 고령 부부 중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과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를 통한 기능 악화를 예방하는 서비스이다.

삼척시노인복지관은 2020년부터 남양동정라동근덕면노곡면원덕읍가곡면 6개 지역의 취약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전안부확인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840명의 어르신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현장 점검은 가사 지원이동 서비스생활교육을 지원받는 중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근덕면의 한 이용자는 “24년부터 중점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가사 지원과 말벗이웃들과 함께하는 치매 예방 공부도 하여 생활 지원사의 방문을 기다리게 된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엄기대 관장은 돌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생활지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