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 소개

성공적인 노후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척시노인복지관

인사말

감리교회는 기독교 이념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의 정신에 의거 선교초기부터 선교사들의 활동을 통하여 태화사회관을 비롯한 한국의 사회복지사업의 원천으로써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랑스러운 기관은 현재 사회복지법인 감리교태화복지재단으로 발전하여 한국의 사회복지사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감리교회는 현대사회에 복지사업의 증진을 목적으로 1996년 9월 21일 사회복지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하여 교회나 감리교인들이 이 사회복지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의 삶은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라고 하신 성경의 말씀에 따라서 가난한 자, 소외된 자들을 위해 일하신 그리스도의 삶을 본받아 사는 것이어야할 것입니다.
바라기는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의 복지를 위해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의 사회복지시설들을 후원하는 일에 전국의 감리교회와 교인들,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동참을 바랍니다.
목회에 여념이 없으신 전국의 감리교회 교역자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조직안내

조직안내표
이사장 이 철
이 사 김선오, 박창능, 손봉규, 박종인, 김현묵, 심기동, 윤태길,
이경온(외부추천이사), 민경원(외부추천이사), 오은미(외부추천이사)
감 사 백영삼, 황은석
사회평신도국 총무 문영배
사회복지부 부 장 최호순 (kmcswf1996@nate.com)
과 장 조윤숙 (kmcswf1996@nate.com)
법인명칭 사회복지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사회복지재단
사업의 목적 기독교 정신과 감리회 이념에 입각하여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사업과 국외구호 사업, 사회봉사사업 및 장학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인류복지와 지역과 개인의 복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소재지 03186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49 (광화문빌딩 16층)
The Korean Methodist Church Social Welfare Foundation Methodist Building 16F, 149, Sejong-daero Jongno-gu, Seoul, Korea 03186
설립 년월일 1996년 9월 21일